인사말


안녕하세요.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간이 계속되고 있지만, 우리 모두가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올해 초 회장 임기를 시작하면서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는 관내 사회복지시설들과 함께 성남시의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자원 개발과, 민간 차원에서의 복지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이에 지난해와 비교하여 본회 회원 수는 60% 증가하였고, 관내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배분드리는 후원물품 수량도 두배 가까이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된 지난 9월 초에는 사회복지의날 행사를 온라인 형태로 전환,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습니다.

이 모두가 성남의 사회복지 발전을 염원하는 회원과 시민 여러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사회복지종사자 여러분!
그동안 우리 사회복지종사자 여러분들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예방에 최선을 다하며 이번 사태를 슬기롭게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코로나 사태가 종식된다 하더라도, 코로나 이전 상황으로 돌아가긴 어렵다고 합니다.
이에 앞으로 여러분들께서 만나게 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우리가 활동하는 지역사회를 위해 사회복지인으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고 실천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협의회도 역대 회장님, 회장단, 이사님,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과 다양한 형태로 소통함으로써 우리 시에 필요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개발하는데 앞장서고, 시민들이 보다 행복해질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9월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장 노만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