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안녕하세요.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성남시민과 회원여러분들께서는 이 어려움을 슬기롭게 헤쳐나가실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만일을 대비해 예방을 위한 손씻기,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고, 조금이라도 증상이 발현될 경우 1339 전화 또는 보건소에 상담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2005년에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으로서, 성남지역의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 · 연구와 각종 복지사업을 조성하고, 사회복지 사업과 활동을 조직적으로 협의 · 조정하고,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의 참여를 촉진시킴으로써 지역사회 복지증진과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 기구입니다.

협의회 홈페이지는 성남시민과 사회복지종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이에 본 홈페이지가 더 나은 성남을 만들어가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서 많은 조언을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현재 경제 성장 위주의 시대를 넘어 복지가 대세인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우리사회는 빈곤 · 질병 등 전통적인 문제 뿐만 아니라, 고령화 · 고용불안 등 새로운 사회적 문제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사회복지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국민의 복지욕구는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성남시민과 회원여러분!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는 이러한 복지대세의 흐름을 주도해 성남시 사회복지의 통로가 되겠습니다. 성남시의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해 복지자원을 개발하고, 민간차원에서의 복지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겠습니다.
또한,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지역사회복지활동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홍보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입니다.

성남시는 성남시민 여러분이 주인입니다. 보다 더 행복한 성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2020년 3월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장 노만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