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기관동정

[한마음복지관] 보철치료비 모금 사업

관리자 0 1,462 2020.06.19 16:43

마른 고목나무같은 치아를 그냥 내버려두실건가요?
6월 9일은 ‘구강보건의 날’입니다.

한마음 구강보건실은 기초생활수급, 차상위 등 저소득 중증 장애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치료가 필요하지만 여전히 장애인에 대한 인식부족과 거부감의 문제로 일반치과가 아닌 복지관 내 구강보건실을 찾는 장애인분들이 많습니다.

복지관 내에 있어 장애인 분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이용하시지만 기본적인 진료만 가능합니다. 아동의 경우 충치예방을 위한 치료만 가능하고 성인은 스케일링과 충치치료만 가능합니다. 이 외의 치료는 어려워 일반 치과에 연계해드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경치료 이후 보철치료가 필요하지만 비싼 금액으로 치료를 포기할 수밖에 없습니다. 보험도 되지 않아 당장 생계비도 모자란 분들은 치료를 할 수 없습니다.

신경치료만 한 치아는 마른 고목나무 같아 결국 발치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치아손실은 단순히 먹는 활동의 어려움을 넘어 소화불량과 당뇨병을 일으키는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치아건강은 한번 잃게 되면 회복하는데 오랜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미리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총 필요금은 2,000,000원으로 보철치료비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저소득 장애인분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함께 동참해주세요! 

 

기부방법 안내 : http://www.happybean.naver.com

 

20200617_im_301.jp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