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뉴스

[스크랩]JT저축은행, 성남시사회복지협회와 MOU...지역사회복지 증진 나서

협의회 0 393 2021.12.27 15:30

JT저축은행,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와 MOU... 지역사회복지 증진 나서

 

bd77a5971cad6b95e03fe3f2145fec7f_1640586598_24.jpg

 

T저축은행이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와 지역 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JT저축은행은 경기 성남 분당에 위치한 JT저축은행 본사에서 성남시 사회복지협의회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해 함께 힘쓰기로 했다.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는 성남지역 아동, 여성, 노인, 장애인 등 소외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사회공헌기업 및 단체들과 복지시설을 연계해 지역사회 복지증진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현재 성남지역 300여 곳의 사회복지관련 기관단체가 회원으로 활동 중인 지역사회복지기관의 대표성을 가진 단체다.

이번 협약 체결로 JT저축은행과 성남시 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활동 연계를 통해 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후원 프로그램 개발과 수혜 대상 발굴에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JT저축은행은 앞서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생계가 어려운 지역 골목 시장 상인과 지역 취약 계층 아동의 생계 지원을 위한 지역 화폐를 활용한 상생공헌활동을 추진하면서 성남시 사회복지협의회와 첫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는 “지역 화폐를 활용해 소상공인과 지역 취약 아동을 지원하는 상생공헌활동을 추진하면서 맺은 인연을 계기로 지역 사회의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수혜 대상과 후원 활동을 발굴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며 ”지역 경제 기반 금융사로서 지역 복지 증진에 꼭 필요한 공헌 활동 진행으로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노력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T저축은행은 아동 학대에 대한 경각심 제고와 매년 증가하는 아동 범죄 감소를 위한 대국민 아동학대방지 캠페인, 미혼모자 생계 지원을 위한 생필품 후원, 아동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비대면 교육 지원 등 다양한 사회 대의적 문제 개선을 위한 공헌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성남 지역 아동을 위해 지역화폐 활용 후원, 노후화된 복지관 시설 보수, 방한 용품 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 사회 아동들의 성장을 지원해오고 있다. 

 

 

*복지뉴스 문의사항: 사무국 조아름대리(031-756-357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