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뉴스

[스크랩]KT, 어르신 위한 ‘키오스크 교육용 앱’ 무료 배포

협의회 0 1,174 2020.09.28 09:30

KT, 어르신 위한 키오스크 교육용 앱무료 배포 (전문확인 시 클릭)

 

경향신문:전체기사by 노정연 기자 dana_fm@kyunghyang.com / 3h//keep unread//hide

 

용산구치매안심센터에서 KT IT서포터즈 강사와 시니어 교육생들이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키오스크 교육용 앱을 활용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 거래가 확산하고 있지만 키오스크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 소비자들은 이를 활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1년간 비대면 거래 경험이 있는 6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키오스크를 경험한 245명의 절반 이상(51.5%)이 ‘복잡한 단계’를 가장 어려운 점으로 꼽았다. 시간이 지연되면 뒷사람 눈치가 보인다는 점(49%) 또한 불편하다고 답했다.KT는 앱을 활용해 어르신 대상 키오스크 교육에 나선다. KT IT 서포터즈는 서울노인복지센터 등 전국 124개 복지기관과 협업해 시니어 대상 스마트폰 활용법, 1인 크리에이터 과정을 비대면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과정에 ‘키오스크 사용법’ 과정도 추가한다. 

KT는 향후 코로나19 상황이 개선되면 오프라인 교육과정도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국립중앙과학관과 협력해 키오스크 강사도 양성한다.

 

 

*복지뉴스 관련 문의사항: 사무처 조아름대리(031-756-3579)? ?

Comments